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공공조달 통한 ‘물산업’ 활성화 박차··신성장동력 확대
작성자 : 박재화 조회수 : 4254 등록일 : 2024-03-28 09:11:30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전화번호: 053-589-6611

2023.03.27. 물산업클러스터 방문조달청(청장 임기근) 27조달기업과 함께하는 민생현장소통환으로 대구지역을 찾아 지역특화산업물산업 현장목소리청취하고, 신성장 동력인 물산업이 공공조달을 통해 글로벌 일류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이날 대구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물산업 입주기업 10개 사와 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업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참가기업들은 기술력 우수제품의 사업화 지원 우수제품 공공기관 구매의무화 우수조달물품 범위형 규격제 도입 등 제품 규격 기준 완화 우수조달물품 지정기간 연장 사유 확대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경쟁 평가 방식 개선 등을 건의했다.

 

조달청은 건의사항들을 조달정책에 속도감 있게 반영물산업 우수제품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간담회에 이어 펌프 전문 제조기업()그린텍(대표 이정곤)방문하여 현장점검한 뒤, 미래신산업물산업육성과 발전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조달사업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임 청장은 지난 322일은 세계 물의 날, 기후변화의 영향이 커짐에 따라 블루골드라 불리는 물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특히, 2019년부터 가동되기 시작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율이 96.5%에 이르고 2022년 매출도 12천억 원을 넘어서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달청에서도 MAS, 혁신제품, 우수조달물품, G-PASS 다양한 조달제도를 충분히 활용하여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지역경제와 국가경제의 발전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달청은 2월부터 4월까지 10여 차례에 걸쳐 청장이 직접 전국 각지의 조달현장을 방문하며, 국민과 기업의 눈높이에 맞춘 정책현장방문과 각계 전문가와의 현장간담회 등으로 이뤄지는 조달기업과 함께하는 민생현장소통 간담회를 시리즈로 개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