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조달청, 융복합비상경보기 혁신제품 생산현장 점검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491 등록일 : 2024-05-09 11:24:21 담당부서:   전화번호:  

조달청, 융복합비상경보기 혁신제품 생산현장 점검

- 융복합비상경보기 제조기업 방문... AI기반 제품 지속개발 당부 및 애로 사항 청취


조달청(청장 임기근)58조달기업 민생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세종특별자치시에 소재한 융복합비상경보기 생산업체인 마스코리아(대표 박정훈)를 방문해 제조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노면, 기상, 교통정보 동시검지 및 무인자동제어를 기반으로 도로교통사고 예방을 돕는 통합서비스시스템을 주로 생산하는 마스코리아는 다수의 재난안전인증과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혁신제품과 우수조달물품 제도 등을 통해 공공조달시장에서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마스코리아박정훈 대표는 조달청의 혁신제품 구매제도를 통해 창업 초기에 공공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면서, 덧붙여 혁신제품의 단가계약 기준을 완화해 줄 것을 건의했다.

 

백승보 조달청 차장은 “AI기술이 집약된 혁신제품의 우수성이 돋보인다. 지속적으로 신기술에 기반한 제품 개발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면서,

조달청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력 있는 제품이 공공조달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조달 현장의 숨은 규제나 애로를 개선하여 제도적으로 뒷받침 하겠다라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332,8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