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1 서문 내용 시작
우리 조달청 직원은 디지털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조달시스템을 갖추고 더욱 발전시키며 질 좋은 물품과 공사계약, 원자재 공급 등 조달 관련 서비스를 보다 싸고, 빠르고, 바르게 공급함으로써 고객만족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선언합니다.
- 모든 업무를 디지털 전자조달서비스체제로 확산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투명하고 공정,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조달정보를 국민과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공개함으로써 누구라도 언제나 자유롭게 조달업무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이를 업무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만족스럽지 못한 조달서비스에 대하여는 즉시 바로잡아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선언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국민과 고객으로부터 믿음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조달서비스를 개선하여 경쟁력 있는 세계일류조달전문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2013년 조달청
탭4 시정 및 평가 내용 시작
고객 의견의 적극 반영
- 전자조달서비스를 통하여 수요기관이 편리하게 조달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수요기관과 조달업체에 대한 지역별 간담회를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의견을 수렴
- 조달 서비스 개선의견을 본청·품질관리단 및 지방청의 모든 부서에 제출할 경우 3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에 대한 신고
불친절, 부조리, 건의사항 등을 전자민원(인터넷 홈페이지 『청장과의 대화, 고객의 소리, 조달신문고』) 또는 아래 부서로 연락할 경우 책임지고 시정하겠습니다.
부서안내
좌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조달요청범위의 변천
만족스럽지 못한 서비스에 대한 신고를 위한 부서안내 표로 부서명, 전화번호, FAX번호, 비고를 안내합니다.
부서명 |
전화번호 |
FAX번호 |
비고 |
감사담당관실 |
042-724-7011,7015 |
042-724-2269 |
부조리 신고 |
고객지원센터 |
042-724-7060,7061 |
042-724-2297 |
친절/불친절 신고 진정 · 건의 등 고충처리 |
조달서비스에 대한 평가
- 고객만족도 조사
-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와 이에 따른 개선책을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
- 민원만족도 조사
- 연 2회(상 · 하반기) 민원인 민원만족도 조사 실시
- 민원만족도 조사결과를 성과평가에 반영 및 개선방안 마련 시행
- 개별 민원에 대한 평가
- 민원처리 건별로 민원인 만족도 조사
-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결과를 성과평가에 반영 및 제도개선으로 연계하여 근원적 해소방안 강구
- 조달서비스에 대한 자체평가
- 조달서비스 이행실태를 분기별로 자체 평가하고, 그 결과를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
- 조달서비스 개선성과가 우수한 부서에 대해서는 상 ·d; 하반기 부서별 평가에 반영하여 포상
- 이행실태 평가결과에 따라 조달서비스 개선에 성과가 우수한 직원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하고 인사에 우대
탭5 당부 드리는 말씀 내용 시작
국민과 고객 여러분께 당부드리는 말씀
우리 청은 국민과 고객에 보다 차원 높은 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국민과 고객여러분께서도 아낌없는 성원과 함께 다음 사항을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국민과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책임 있는 조달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를 적극 행사하시고,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가 있으시면 직원들에 대한 칭찬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진정이나 부조리 신고 등 타인의 이해관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항을 제기하실 때에는 반드시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조달업무는 이해관계가 미묘하게 대립되는 분야이므로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여러 기관에 중복적으로 제기하지 마시고 우선 우리 청에 제기하여 원만한 해결책을 같이 찾아주시기 바랍니다.